한국병원 진료과목/허리디스크

제주허리디스크 근본적으로 개선하려면

제주한국병원 관절/척추센터 2024. 6. 13. 16:33

 

현대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겪는 흔한 질환 중 하나가 척추관절질환인데요. 특히,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직장인이나 운동량이 부족한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에는 허리디스크가 있어요. 허리 통증은 매우 흔하게 나타나지만 방치할 경우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원인과 증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절한 치료법을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제주허리디스크 한국병원 관절척추센터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인간의 척추의 뼈와 뼈 사이에는 충격을 흡수시키게 하는 추간판이라는 구조물이 존재하고 있어요. 문제는 외부에서 자극이 가해진다거나 강한 충격이 가해지면 추간판이 원래 자리에서 벗어날 수 있고 나이가 들어 척추의 퇴행성 변화가 시작되면 추간판 내부의 수분이 감소하고 섬유륜이 파열되면서 내부 수핵이 흘러나오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이렇게 탈출한 추간판이 척추 주변의 신경을 눌러 여러 가지 증상을 초래하는 질환을 허리디스크라고 하며, 의학적 명칭으로는 요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디스크의 이탈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 척추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저희 제주한국병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허리디스크의 위험 요인으로 여기고 개선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1.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

2. 허리를 과도하게 앞으로 구부리거나 허리를 휘는 동작은 같은 잘못된 자세

3. 스포츠 중 잘못된 운동 기술

4. 과체중으로 인한 허리의 손상을 주는 경우

 

 

 

최근 스마트폰과 pc와 같은 전자기기가 대중화 되면서 상대적으로 젊은 나이에도 해당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어요. 때문에 젊은 나이에도 다음과 같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 방치하지 말고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요.

 

제주한국병원과 알아보는 허리디스크 증상

1. 눕거나 편한 자세를 하면 통증이 사라져요.

2. 앞 근육이 경직되면서 증상이 더 악화돼요.

3. 기침, 재채기를 할 때 통증이 느껴져요.

4. 허리에 통증이 있지만 점차 진행되어 엉덩이, 다리, 발까지 당기고 저려요.

5. 발바닥 저림 또는 마비돼요.

 

 

 

저희 제주한국병원에서는 환자분의 증상 상태에 따라 비수술 치료법과 수술적 치료법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먼저 비수술 치료법은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 허리디스크 환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치료로 도수치료,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과 같은 보존적 치료와 신경 주변에 약물을 주입해 완화시키는 신경차단술, 카테터를 꼬리뼈를 통해 삽입하고 약물을 주입시키는 신경성형술 등의 시술적치료가 이루어져요.

 
 
 
 

 

만약 앞선 치료에도 마비 증세가 있거나 증상이 더 악화되는 경우라면 수술치료를 고려해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가 최소 절개를 이용해 내시경 삽입 후 병변 부위를 직접 확인하며 증상의 원인을 파악해 치료하는 척추내시경수술이에요. 이는 치료 시간이 짧으며 손상이 적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위험성이 적어 환자분들이 선호하고 있어요.

 

저희 제주허리디스크 한국병원 관절척추센터에서는 환자분들의 상태의 맞게 치료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요. 항상 환자분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제주한국병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라요.